지난 5월 21일, 제14회 성소수자 인권포럼 <퀴어로드- 우리의 행진이 만드는 길>이 진행되었습니다. 현장에는 60여 명이 참여했고, 온라인으로도 약 40여 명이 포럼을 시청하였습니다.
성연넷 회원들도 인권포럼에 발제와 토론으로 활발히 참여했습니다.
첫 번째 세션 "성소수자 청년 들춰보기: 정체성, 커뮤니티, 사회적 욕구"에는 발제자로 정성조님(다양성을향한지속가능한움직임 다움), 토론자로 정용림님(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), 희정님(트랜스젠더인권단체 조각보)이 각각 참여하였습니다. 이 세션에서는 2021년에 실시된 청년 성소수자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성소수자 커뮤니티의 고민과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였습니다.
두 번째 세션 "내 일상의 공간에서 만드는 변화: 성소수자 운동 조직방법론"에는 토론자로 박도담님(성소수자와함께하는상담사모임 다다름)이 토론자로 참여하여, '다다름' 활동을 중심으로 상담 현장에서의 고민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짚어주셨습니다.
마지막 세션 "그래도 퀴어는 나아간다: 우리가 보내온 5년, 우리가 그리는 5년"에는 이호림님(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/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)이 발제자로 참여하였습니다. 성소수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동향을 전반적으로 검토하면서, 성소수자 인권운동이 앞으로 어떤 부분에 집중해서 운동을 펼쳐나갈지 고민을 던져주셨습니다.
오랜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린 이번 인권포럼은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.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'유투브 다시보기'와 '자료집'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유튜브 다시보기 : https://youtu.be/BO30V0UPF54
Comentarios